Thursday 1 February 2018

세계 무역 시스템 pdf


거래 시스템의 원칙.
WTO 협정은 광범위한 활동을 다루는 법률 문서이기 때문에 길고 복잡하다. 농업, 섬유 및 의류, 은행, 통신, 정부 구매, 산업 표준 및 제품 안전, 식품 위생 관련 규정, 지적 재산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이 모든 문서 전체에서 여러 가지 간단하고 기본적인 원칙이 실행됩니다. 이러한 원칙은 다자간 무역 체제의 기초입니다.
이러한 원칙을 면밀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더 많은 소개 정보.
차별없이 거래.
1. 최혜국 대우 (MFN) : 다른 사람들을 동등하게 대우하라 WTO 협정에 따라 국가들은 정상적으로 무역 파트너를 차별 할 수 없다. 다른 제품에 대해 낮은 관세율과 같은 특별한 호의를 부여하고 다른 모든 WTO 회원국에 대해서도 동일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이 원칙은 최혜국 대우 (MFN) 치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자 참조). 재화 무역을 관장하는 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 (GATT)의 첫 번째 조항이 중요하다. MFN은 서비스 협약 (GATS) (제 2 조)과 무역 관련 지적 재산권 협정 (TRIPS) (제 4 조)의 우선 순위이기도하지만, 각 협정에서 원칙이 약간 다르게 다루어 지지만 . 이 세 협약은 WTO가 처리하는 세 가지 주요 무역 분야를 모두 포함한다.
일부 예외가 허용됩니다. 예를 들어, 국가는 그룹 내에서 거래되는 상품에만 적용되는 자유 무역 협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외부와의 상품 차별입니다. 아니면 개발 도상국에 시장에 대한 특별한 접근 권한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또는 특정 국가에서 불공정하게 거래되는 제품에 대한 장벽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에서는 국가가 제한된 환경에서 차별을 허용합니다. 그러나이 협약은 엄격한 조건 하에서 만 이러한 예외를 허용합니다. 일반적으로 MFN은 한 국가가 무역 장벽을 낮추거나 시장을 개방 할 때마다 부유 한 가난한 국가 든, 약한 국가이든 또는 강 한 국가 든 상관없이 모든 무역 상대국의 동일한 재화 또는 서비스에 대해 그렇게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내 국민 대우 : 외국인과 지역 주민을 동등하게 대우 함 수입 제품과 현지 생산 제품은 적어도 외국 제품이 시장에 진입 한 후 동등하게 취급되어야합니다. 외국 및 국내 서비스, 외국 및 지역 상표, 저작권 및 특허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GATT의 3 조 (GATT 제 3 조, TRIPS 제 3 조)의 모든 세 가지 주요 WTO 협정에서이 "내 국민 대우"원칙 (다른 국가들도 자국민과 동일한 대우를 부여 함)이 발견된다. 이들 각각에서 약간 다르게 처리됩니다.
내 국민 대우는 제품, 서비스 또는 지적 재산권 항목이 시장에 진입 한 후에 만 ​​적용됩니다. 따라서 현지 생산 제품에 동등한 세금이 부과되지 않더라도 수입품에 대해 관세를 부과하는 것은 내 국민 대우의 위반이 아닙니다.
더 자유로운 무역 : 점진적으로, 협상을 통해.
무역 장벽을 낮추는 것은 무역을 장려하는 가장 분명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관련 장벽은 관세 (또는 관세)와 양을 선택적으로 제한하는 수입 금지 또는 쿼터와 같은 조치를 포함한다. 때때로 빨간 테이프 및 환율 정책과 같은 다른 문제도 논의되었습니다.
1947 ~ 48 년 GATT 창설 이후 8 차례의 무역 협상이 이루어졌다. 도하 개발 어젠다 (Doha Development Agenda)에 따라 9 라운드가 진행 중이다. 처음에는 수입 물품에 대한 관세 (관세)를 낮추는 데 주력했다. 협상의 결과로 1990 년대 중반까지 산업 국가의 산업 재화에 대한 관세율은 꾸준히 4 % 이하로 떨어졌다.
그러나 1980 년대까지 협상은 상품에 대한 비관세 장벽과 서비스 및 지적 재산과 같은 새로운 분야 에까지 확대되었다.
개방 시장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조정이 필요합니다. WTO 협정은 국가들이 점진적 자유화를 통해 점차적으로 변화를 도입 할 수있게한다. 개발 도상국은 대개 의무를 이행하는 데 더 오래 주어집니다.
예측 가능성 : 구속력과 투명성.
때로는 무역 장벽을 높이 지 않을 것이라는 약속이 사업을 장래의 기회에 대해 명확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약속을 낮추는 것만 큼 중요 할 수도 있습니다. 안정성과 예측 가능성으로 투자가 권장되고 일자리가 창출되며 소비자는 선택의 자유와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의 이점을 충분히 누릴 수 있습니다. 다자간 무역 체제는 정부가 비즈니스 환경을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하게 만드는 시도입니다.
우루과이 라운드에서는 바인딩이 증가했습니다.
1986-94 회담 전후의 관세율.
(이는 관세선이므로 무역량이나 가치에 따라 비율에 가중치가 적용되지 않는다)
WTO에서는 국가들이 재화 나 용역을 위해 시장 개방에 동의 할 때, WTO에서 그들의 약속을 "속박"한다. 상품의 경우, 이러한 바인딩은 관세율에 대한 천장에 해당합니다. 때로는 국가 세율이 기준 세율보다 낮은 세율로 수입됩니다. 개발 도상국의 사례가 자주 있습니다. 선진국에서는 실제로 부과되는 요율과 일정 요율이 동일하게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 국가는 무역 상대국과 협상을 한 후에 만 ​​무역 구속력을 변경할 수있다. 우루과이 라운드 다자간 무역 협상의 성과 중 하나는 구속력있는 약속에 따른 무역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었습니다 (표 참조). 농업에서는 제품의 100 %가 이제 관세를 준수합니다. 이 모든 것의 결과 : 거래자와 투자자를위한 시장 보안 수준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시스템은 예측 가능성과 안정성을 다른 방식으로 개선하려고 시도합니다. 한 가지 방법은 쿼터의 사용과 수입 물량에 제한을 두는 다른 조치를 사용하지 못하게하는 것입니다. 쿼터를 관리하면 불법 행위에 대한 비방과 혐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국가의 무역 규칙을 가능한 한 명확하고 공개적으로 ( "투명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많은 WTO 협정은 정부가 자국의 정책과 관행을 공개적으로 또는 WTO에 통보하도록 요구한다. 무역 정책 검토 메커니즘을 통한 국가 무역 정책의 정기적 인 감시는 국내 및 다자간의 투명성을 장려 할 수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공정한 경쟁 촉진.
WTO는 때로는 "자유 무역"기관으로 묘사 되나, 이는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이 시스템은 관세 및 제한된 상황에서 다른 형태의 보호를 허용합니다. 보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개방적이고 공정하며 왜곡되지 않은 경쟁에 전념하는 규칙 체계입니다.
차별 금지 규정 (MFN 및 내 국민 대우)은 공정한 무역 조건을 보장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덤핑 (시장 점유율을 얻기 위해 비용 이하로 수출)과 보조금도 마찬가지다. 이슈는 복잡하며, 공정하고 불공정 한 내용과 정부가 대응할 수있는 방법, 특히 불공정 거래로 인한 손해를 보상하기 위해 계산 된 추가 수입세를 부과함으로써이 규칙을 시도합니다.
다른 많은 WTO 협정은 농업, 지적 재산권, 서비스 등 공정한 경쟁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정부 조달에 관한 협약 (WTO 회원국 중 일부만이 서명했기 때문에 "다자간 협약")은 여러 나라의 수천 개 정부 기관에 의한 구매로 경쟁 규정을 확대합니다. 등등.
개발과 경제 개혁을 장려하십시오.
WTO 시스템은 개발에 기여합니다. 반면, 개발 도상국은 시스템 합의를 이행하는 데있어 유연성을 필요로합니다. 그리고 협정 자체는 개발 도상국을위한 특별 지원 및 무역 양보를 허용하는 GATT의 초기 규정을 상속받습니다.
세계 무역기구 회원국의 3/4 이상이 개발 도상국과 시장 경제로의 전환국이다. 우루과이 라운드 7 년 반 동안 60 개국이 자유 무역 협정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시행했다. 동시에 개발 도상국과 과도기 경제는 이전 라운드에서보다 우루과이 라운드 협상에서 훨씬 더 적극적이며 영향력이 있었으며 현재의 도하 개발 어젠다 (Doha Development Agenda)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우루과이 라운드가 끝나면 개발 도상국은 선진국이 요구하는 대부분의 의무를 감당할 준비가되었다. 그러나이 협약은 특히 가장 가난하지 않고 "개발 도상국가가 낮은"국가들에 대해보다 생소한, 아마도 어려운 WTO 조항에 적응하기위한 전환기를 제공했다. 연말에 채택 된 장관급 결정은 선진국들이 최빈 개도국이 수출하는 상품에 대한 시장 접근 약속 이행을 ​​가속화해야하며, 기술 지원을 늘려야한다고 강조했다. 보다 최근에 선진국들은 최빈 개도국의 거의 모든 제품에 대해 면세 및 무 쿼터 수입을 허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모든 측면에서 WTO와 회원국은 여전히 ​​학습 과정을 밟고있다. 현재 도하 개발 의제에는 개발 도상국들이 우루과이 라운드 협약을 이행하는데 직면 한 어려움에 대한 우려가 포함되어있다.
거래 시스템이 있어야합니다.
차별없이 - 국가는 무역 상대국을 차별해서는 안된다 ( "최혜국주의 국가"또는 MFN 지위를 똑같이 부여). 자체 제품과 외국 제품, 서비스 또는 국민을 차별하지 말아야한다 ( "내 국민 대우"를 제공한다). 협상을 통해 자유로운 장벽이 내려진다. 예측 가능 - 외국 기업, 투자자 및 정부는 무역 장벽 (관세 및 비관세 장벽 포함)을 임의로 인상해서는 안된다고 확신해야한다. 관세율 및 시장 개방 약속은 WTO에 "의무"되어있다. 경쟁 우위 - 수출 보조금 및 시장 점유율을 얻기 위해 원가 이하로 제품을 버리는 것과 같은 "불공정"관행을 낙담시킨다. 덜 개발 된 국가에 더 유익합니다. 조정할 시간과 유연성, 특별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것은 모순처럼 들린다. 그것은 특별한 대우를 제안하지만, WTO에서 실제로 차별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사실상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우합니다.
이것은 일어나는 일입니다. 각 회원은 다른 모든 회원을 "가장 선호하는"교역 상대국으로 동등하게 취급합니다. 한 국가가 한 무역 상대국에게주는 이익을 향상 시킨다면 다른 모든 WTO 회원국들에게도 "최우수"처우를 주어야한다.
최혜국 대우 (MFN) 지위가 항상 동등한 대우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첫 번째 양자 간 MFN 조약은 한 나라의 "가장 선호하는"교역 파트너들 사이에 독점적 인 클럽을 설립했습니다. GATT와 현재 WTO에서 MFN 클럽은 더 이상 독점적이지 않습니다. MFN 원칙은 각국이 140 명 이상의 동료 회원을 동등하게 대우하도록 보장합니다.

세계 무역 시스템.
추세와 도전.
Jagdish N. Bhagwati.
출판 년도 : 2016.
제목 페이지, 저작권.
머리말.
존스 홉킨스 대학의 콜롬비아 대학교 (International University of Public and Public Affairs) (SIPA)의 교수 인 Jagdish Bhagwati와 Arvind Panagariya 교수가 편집 한이 책은 존스 홉킨스 대학의 고급 국제 학부 (SAIS)의 Pravin Krishna 교수와 깊은 연관이있다. 두 기관 간의 협력과 오늘날 세계 무역 시스템의 중요한 동향에 대한 최첨단 분석을 나타냅니다. 국제 사회에 대한 미국의 지속적인 논쟁에 중요한 공헌이 될 것입니다.
감사 인사.
최근 수십 년 동안 국제 무역 시스템의 모습이 크게 바뀌었다. GATT에 따라 많은 다자간 성공이 이루어졌지만 WTO 회원국이 도하 라운드 협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지 못해 현재 다자간 체제의 미래에 관한 비관적 인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국가들은 우선적으로 (따라서 차별적이지만 비록 GATT - 합법적 인) 무역 협정을 맺었으며 "메가 지역"협약을 포함하여 많은 새로운 협상이 협상 중이다.
1 오늘의 세계 무역 체제.
Jagdish N. Bhagwati, Pravin Krishna 및 Arvind Panagariya가 있습니다.
1994 년 우루과이 라운드가 성공적으로 폐업되고 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 (GATT)이 세계 무역기구 (WTO)로 변형되었을 때, 오래 지속 된 다자간 무역 협상 (MTN)의 낙담은 행복감으로 바뀌었다. GATT는 많은 사람들이 국제 경제의 세 번째 기둥으로 삼으려고했던 국제 무역기구 (ITO)보다는 상품 무역에 관한 즉각적인 규칙을 통해 관세 감축에 관한 "합의"를했다.
나는 무역 정책에서 이슈가된다.
2 국경 과세 평형.
"국경 과세 균등화"1의 주제가 세계 무역기구 (WTO) 협정 (Goode 2007, 61)의 조약 조항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국경 과세 균등화"라는 문구는 국경 세 조정과 동의어로 사용되며, 국경 세 조정은 무역 목적으로 재정 조치를 사용하려는 공공 정책입니다. Shinya Murase 교수는 "국경 과세 조정의 전체적인 생각은 표면 상으로는 각국의 시장에서 경쟁력의 평등을 보장하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Murase 2011, 102). 국경 세 조정은 다음과 같은 과정입니다.
3 무역, 빈곤 및 불평등.
바그와 티 (Bhagwati, 2004)는 "무역이 빈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과학적 분석은"무역이 성장을 촉진시키고 성장은 빈곤을 감소 시킨다는 두 단계의 논거에 중점을 둔 것으로 우아하고 명확하게 기술했다. "성장의 원동력"으로서 무역에서 얻는 이득은 훨씬 오래된 구상이다. 무역 제안의 이득은 무역이 한 국가의 1 인당 실질 소득을 증가 시킨다는 것이다. 당연히, 1 인당 소득 증가로 전환하는 기간 동안.
4 평화를위한 PTA에 전화 : 무역 파트너 간의 특혜 무역 협정이 소송에 미치는 영향.
Petros C. Mavroidis와 André Sapir.
WTO 분쟁 해결 메커니즘 (DSM)은 "WTO 시스템의 크라운 보석"으로 널리 알려져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우대 무역 협정 (PTA)의 확산으로 인해 보석 가치의 견고성에 대한 의구심이 드러났다. 그리고 그들이 대표하는 위협. WTO 회원국들이 다자간 협상에서 양자 간 또는 지역별 무역 협정으로 전환함에 따라 WTO에서 무역 분쟁 해결을위한 양자 간 또는 지역적 메커니즘으로 전환 할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고있다. 이 두려움은 더욱 심화되었습니다.
특혜 무역 협정에 대한 반덤핑 규정.
이 장에서는 특혜 무역 협정 (PTAs)에 대한 경제적 탕정 근거와 반덤핑 (AD) 조항의 포함의 함의를 검토한다. 217 명의 PTA에서 추려낸 정보를 사용하여 4 개의 PTA 중 거의 3 개의 PTA가 추가 광고 규칙을 포함하거나 PTA 회원에 대한 광고 사용을 금지합니다. 이 조항은 현행 보호에 대한 직접 효과와 WTO 광고 규칙의 향후 개발 가능성에 대한 신호로 무역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6 WTO에서 발리 무역 촉진 협정 및 규칙 제정 : 이정표, 실수 또는 신기루?
2013 년 12 월 발리에서 열린 WTO 각료회의에서 WTO 회원국은 2001 년 도하 라운드가 시작된 이래 최초의 다자간 협정을 성공적으로 체결했다. 무역 원활화 협정 (TFA)은 우루과이 라운드에서 협상 된 분야를 중심으로 시작된 추세를 지속 소위 긍정적 통합 - 특정 정책 (예 : 쿼터, 수출 보조금) 또는 협상 된 보호 수준을 초과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사용하지 말고 구체적인 관행을 추구하는 합의.
7 농업 : 식량 안보 및 무역 자유화.
역설적 인 것처럼 보입니다. 농업은 2013 년 세계 무역 규모가 10 % 미만으로 작고 줄어들고있다. 그러나 무역 협상에서 농업은 계속해서 큰 곤경을 일으킨다. 전투원의 변신과 논쟁의 대상이되는 급한 ​​문제는 다소 다양하지만이 분야는 계속해서 헤드 라인에 올라 있습니다. 농업은 세계 무역 체제의 아킬레스 건으로 남아 있습니다.
II 지역 전망.
8 태평양 - 태평양 파트너십 : 중국의 시각.
Dimitar D. Gueorguiev와 Mary E. Lovely.
2013 년 5 월 백악관이 제안한 태평양 - 태평양 파트너십 (TPP) 협상에 공식적으로 중국이 초청장을 보내면 21 세기의 세계 무역 협정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진보 된 자세를 취하고있다. 1이 시점까지, TPP는 "경제적 인 상승을 억제하려는 고의적 인 시도로 본 중국인에 의해 특히 중국과 동등한 클럽"으로 널리 인식되었습니다. [2] 확실한 것은 미국의 공무원들이 TPP를 미국의 "중심"이라고 묘사하는 데 도움이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9 대서양 자유 무역 : 독일의 관점.
Gabriel Felbermayr 및 Rahel Aichele.
선진국들 사이에서는 독일이 비교적 개방적인 경제이다. 2012 년에는 상품 및 서비스 수출이 GDP의 52 %에 달했습니다. 유럽 ​​연합 (EU) 회원국과의 무역은 GDP의 약 27 %에 달했다. EU 외 국가와는 25 %까지 증가했다. 이것은 수출이 GDP의 약 14 %를 차지하는 미국과는 현저한 차이입니다. 1 독일에서는 2012 년에 수출이 직접 및 간접적으로 총 작업량의 3 분의 1 (풀 타임 상당) 인 1,200 만개의 일자리를 지원했습니다.
EU에서의 반덤핑 조치의 폐지 : TTIP의 실례.
최근 몇 년 동안 지역 무역 협정이 확산되었습니다. 이것은 세계 무역기구 (WTO) 협상 진전의 결여에 기여하는 요인의 결과 일 수있다. 지역 무역 협정은 양 당사국 간의 무역 장벽을 제거하도록 규정하고있다. 그러나 반덤핑 조치의 사용은 일반적으로이 점에서 고려되지 않는다. 따라서 대부분의 지역 무역 협정 당사자들은 반덤핑 조치를 사용할 권리를 유지한다.
헌납 자.
페이지 수 : 416.
출판 년도 : 2016.
OCLC 번호 : 966671506.
연구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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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무역. 국제 경제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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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무역 시스템 pdf
1994 년 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 (GATT)이 세계 무역기구 (WTO)로 변형되었을 때, 국제 경제 상부 구조의 세 번째 기둥이 마침내 자리를 잡은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회원국들이 도하 라운드 협상을 폐지하고 태평양 횡단 파트너십 (TPP)과 같은 양자 및 다자간 특혜 무역 협정 (PTA)이 출현하지 않는 상황에서 다자간 WTO의 미래는 불확실한 것으로 보인다. 이 책에서 주요 경제학자들은이 교대 중에 일어난 무역 정책의 문제를 조사합니다.
가브리엘 펠버 메이어, 버나드 호크 만, 조나스 카스 텐, 프라빈 크리슈나, 메리 러블리, 페트로스 마베 로이스, 데바시 쉬 미트라, 아르바 인 파나 가시 리아, 톰 프루 사, 앙드레 사피르, 스테판 탄겔 만.
편집자에 관하여.
Jagdish N. Bhagwati는 Columbia University의 경제, 법 및 국제 관계 대학 교수이자 Arthur Dunkel의 GATT 사무 총장이었습니다. 인도의 경제 성장이 어떻게 빈곤과 다른 개발 도상국에 대한 교훈을 줄 였는지에 대한 이유 (Growth Matters)의 저자 (Arvind Panagariya와 함께)입니다.
Pravin Krishna는 Johns Hopkins University의 정주영 국제 경제학 교수입니다.
Arvind Panagariya는 콜롬비아 대학의 NITI Aayog (인도 변혁을위한 국립 연구소), 인도 정부 및 국제 및 공립 학교의 경제학 교수입니다.
보증.
- Robert Feenstra, C. Bryan Cameron 데이비스 교수, 캘리포니아 대학교 교수. 글로벌 경제 및 제품 다양성에서의 해외 아웃소싱 및 국제 무역에서 얻은 이득.
- Douglas Irwin, John Sloan Dickey 3 세기 사회 과학 다트머스 대학 교수; 자유 무역 아래의 저자.
- 클로드 Barfield, 주민 학자, 미국 기업 연구소; 자유 무역, 주권, 민주주의의 저자.

세계 무역 시스템 pdf
세계 무역은 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 (GATT)의 후계자 인 세계 무역기구 (WTO)의 규칙에 의해 규율된다. WTO는 재화와 서비스의 국제 무역 및 지적 재산권에 대한 행동 규칙을 제정하고 무역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다국간 협상을위한 포럼을 제공하며 분쟁 해결을위한 공식 메커니즘을 갖추고 있습니다. 규칙 기반 교섭을 통해 교역을 자유화하면서 일하는 주요 기관입니다.
저자에 관하여.
카일 백웰 (Kyle Bagwell)은 스탠포드 경제 정책 연구소 (Stanford Institute for Economic Policy Research)의 경제학 및 선임 연구원 (Senior Fellow)의 교수입니다. 그는 또한 경제 연구 국 (National Bureau of Economic Research)의 리서치 어소시에이트 (Research Associate)입니다.
보증.
- L. Alan Winters, 서 섹스 대학교 (University of Sussex) 경제학 교수
- Giovanni Maggi, Princeton University 경제학과.
- Patrick Low, 세계 무역기구 개발 및 경제 연구 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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